브라우저 상단 타이틀
회원으로 가입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등)

1. 사이버 ROTC (www.rotc.or.kr) 이용자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ROTC 중앙회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ROTC 중앙회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ROTC 중앙회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문회원인증"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ROTC 중앙회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2 조 (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사이버 ROTC 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버 ROTC 회원으로 가입하여 ROTC 중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회원 가입)

1.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ROTC 중앙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문회원인증"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ROTC 중앙회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ROTC 중앙회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ROTC 중앙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ROTC 출신은 중앙회에 자동 소속되며, 사이버 ROTC에 가입하여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ROTC 중앙회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중앙회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중앙회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해지 : 중앙회가 제 27조에 의거 중앙회직권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5. 탈퇴(해약) : 회원이 회원의 요청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동문임이 확인됨과 동시에 관리자에 의해 회원으로 승인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중앙회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인적사항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중앙회는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동문임이 확인됨과 동시에 관리자에 의해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중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중앙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중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④ 동문임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⑥ 기타 중앙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4. 제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중앙회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중앙회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중앙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중앙회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등록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중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중앙회는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5. 제3항의 범위 내에서 중앙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는 회원 가입 시점부터 해지 완료 후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와 거래내역은 만약에 있을 수 있는 반품, 환불, 신용카드 매출취소 등이 경우를 대비하여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 소멸시효 기간의 만료된 때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중앙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 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중앙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중앙회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8 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4. 중앙회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중앙회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중앙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중앙회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중앙회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중앙회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은 중앙회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중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중앙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중앙회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중앙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중앙회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중앙회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서비스 이용

회원은 중앙회를 통한 가입 시 발급된 ID로 해당 서비스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1. 중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중앙회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중앙회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중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중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중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중앙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중앙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중앙회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메일의 이용 등)

1. 회원은 중앙회가 제공하는 E-mai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중앙회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전자우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4. 전기통신사업법 제 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 등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중앙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ID와 메일은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중앙회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중앙회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중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중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중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중앙회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중앙회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등)

1. 중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중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중앙회는 영업상 중앙회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1개월의 고지기간을 거친후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중앙회는 영업상 또는 서비스질 개선, 컨텐츠 변경등 기타 사항으로 인해 서비스의 변경을 필요로 할 경우 사전 고지(1주일)후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중앙회는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1 조 (계약 해지 및 해약,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중앙회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중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④ 중앙회,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⑥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⑦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⑧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⑨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⑩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⑪ 중앙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중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중앙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22 조 (회사의 소유권)

1. 중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중앙회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귀하는 중앙회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사전통지방법)

1. 개인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하여 합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중앙회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1. 중앙회는 제 21 조 및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중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중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중앙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중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중앙회의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개인정보 보호방침은 2004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ROTC중앙회는 기본권 침해의 소지를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ROTC중앙회 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여 정보화 사회에서의 통신의 자유를 보장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ROTC중앙회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ROTC중앙회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ROTC중앙회 사이트 방문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ROTC중앙회에서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ROTC중앙회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ROTC중앙회은 각종의 컨텐츠를 서비스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하고 정형화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ROTC중앙회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회원님의 이름, 기수, 성별, 생일, 직업 ,우편번호 등입니다.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제공을 위해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SMS, UMS, 사람 찾기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이며, 실명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추가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등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회원님의 어떠한정보도 해당서비스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귀하가 ROTC중앙회의 회원으로서 ROTC중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ROTC중앙회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ROTC중앙회의 회원이 아래의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ID를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회원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ROTC중앙회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회원님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상품 구매를 위해 쇼핑몰에 로그인 시
- 제공대상 : 대한민국ROTC중앙회 쇼핑몰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아이디, 아이디에 해당하는 패스워드 정상여부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인증절차),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의 방지
다. ROTC중앙회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ROTC중앙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쿠키는 서버가 클라이언트(방문자의 컴퓨터)에 보내는 작은 정보 조각으로 서버가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HTTP 응답에 쿠키를 끼워 보내면 클라이언트는 그것을 저장해 두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에는 그 쿠키가 어디에서 왔는지, 언제까지 유효한지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쿠키가 저장된 후에는 클라이언트가 어떠한 사항을 서버에게 보낼 때 서버가 이전에 쿠키를 보낸 서버거나 쿠키에 설정된 영역에 포함되는 서버라면 클라이언트는 쿠키의 값도 함께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 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ROTC중앙회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님께서 ROTC중앙회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나 맞춤화 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ROTC중앙회는 회원님께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ROTC중앙회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를 부여함으로써 회원 및 비회원들의 ROTC중앙회 사이트 이용빈도나 전체 이용자수 등과 같은 이용자 규모를 파악하는데도 이용됩니다. 또한 ROTC중앙회 동문상품 구매 시 인증을 위해서나 상품구매를 돕기 위해서도 쿠키 정보를 이용하며, 기타 이벤트나 설문조사에서 회원님의 참여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게 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께서 방문한 ROTC중앙회 서비스의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ROTC중앙회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양도,노출해서는 안됩니다.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는 정보유출을 방지 할수 있는 회원님의 최선 방법이고 회원님이 정보 누출에 의한 사고의 피해 회원님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의 회원정보변경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 회원 탈퇴를 원하시는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mainrotc@hanmail.net) 또는 전화(02-552-1961)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의 ROTC중앙회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6년 8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